티스토리 뷰

제 컴퓨터가 이상하게 mp3나 영화재생시에는 소리가 나는데 이상하게 플래쉬에서 소리가 안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이것때문에 윈도우를 두달 새에 10번 이상은 재설치 한것 같습니다.

그러다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 사운드카드나 드라이버 문제인 줄알고 사운드카드 제조회사 측에 문의를 넣어봤는데...

그쪽의 답변이 사운드카드나 드라이버 문제는 아닌것 같다고 하더군요.

그러면서도 딱히 해결점을 찾아주지 않고 알아서 해라...라는 식으로 이야기 하길래... 열받아서 제가 직접 해결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처음에는 플래쉬쪽의 버그인 줄 알았습니다. 인터넷상에서 플래쉬 기반의 동영상에서 아무런 소리가 안나오고...

그리고 플래쉬 기반의 응용프로그램 등에서 사운드 장치를 잧을 수 없다는 에러메세지를 내보내더군요.

그래서 이것저것 플래쉬쪽으로 초점을 맞추고 인터넷 검색을 해보았는데 제 문제와 관련된 답은 찾을 수 없더군요..

그러던 도중에 윈도우 문제... 특히 레지스트리쪽의 문제인듯한 몇몇 특징을 찾아냈습니다.

1. 유튜브 및 네이버 동영상등 플래쉬 기반에서 소리가 안남.
2. 제어판 >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 오디오 탭에 MIDI 음악 재생 기본 장치가 설정이 안됨.
3. 제어판 >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 음성 탭에 음성 재생 기본 장치가 설정이 안됨.
4. 제어판 >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 볼륨 탭에 작업 표시줄에 볼륨 아이콘 놓기를 체크해도 기본 볼륨 아이콘이 안나옴.
5. 윈도우의 효과음이 들리지 않음.

무슨 문제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났는지는 모르지만.... 해결을 하려면 레지스트리를 추가해줘야 합니다.

다음과 같이 따라해주세요. '-';;
※ 아래 레지스트리 변경은 XP기준입니다. (windows7 32bit도 테스트 완료)

1. 시작 > 실행 > regedit 로 레지스트리 에디터를 실행해줍니다.

2.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NT / CurrentVersion / drivers.desc 를 찾습니다.
   drivers.desc 키가 없으면 키 생성으로 만들어 줍니다.

3. drivers.desc 키 안에 문자열 값 추가로 값 이름에 msacm32.drv  값 데이터에 msacm32.drv 를 각각 입력해줍니다.

4.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NT / CurrentVersion / Drivers32 를 찾습니다.
   Drivers32 키가 없으면 역시 키 생성으로 만들어 줍니다.

5. Drivers32 키 안에 문자열 값 추가로 값 이름에 wavemapper 값 데이터에 msacm32.drv 를 각각 입력해줍니다.

6. 그리고 역시 Drivers32 키 안에 문자열 값 추가로 값 이름에 midimapper 값 데이터에 midimap.dll 을 각각 입력해줍니다.



이렇게 해주시면 깔끔하게 해결됩니다.

혹시 레지스트리 편집을 못하시거나 어려우신 분들은 제가 따로 올려놓은 레지스트리 파일 받으셔서 실행해주시면 해결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